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18/05/043

발본색원 拔本塞源 발본색원 拔本塞源발본색원 拔本塞源 拔(뽑을 발) 本(근본 본) 塞(막힐 색) 源(근원 원) [좋지 않은 일은 뿌리째 뽑아야 하고 그 근원을 막아야 한다] ‘좌전(左傳)’에 처음 나오기는 하지만, 그 뜻은 현재 사용되는 ‘좋지 않은 일의 근본 원인이 되는 요소를 완전히 없애 버려서 다시는 그러한 일이 생길 수 없도록 한다’는 것과는 다르게 사용되었다. 오히려 ‘國語·晉語’에 나오는 이야기가 이 의미에 들어맞는다. 진(晉)나라 헌공(獻公)이 여융(戎)이라는 민족을 정벌하여 그 민족의 우두머리인 여자(子)를 죽이고 그의 딸인 여희(姬)를 포로로 데려온다. 헌공은 그녀의 미모에 반하여 그녀를 왕비로 삼아, 아들을 낳는다. 여희는 원수를 갚기 위하여 헌공의 아들들을 모략하여 죽이거나 외딴곳으로 보낸다. 그때 사소.. 2018. 5. 4.
자동차에 관한 꿈 자동차(교통)에 관한 꿈은 권력,회사,사업,직장,방법등을 나타낸다. 1,나의 차고에 멋진 차가 있는 꿈 미혼자는 결혼하게 될 징조이다. 2,차고에 새 차가 있는 꿈 선배나 상사의 도움으로 힘들었던 일이 해결된다. 3,차고에 중고차가 있는 꿈 하는 일이 뜻대로 풀리지 않는다. 4,차를 타는 꿈 크고 유명한 단체에 가입하거나 중요한 모임에 참석한다. 5,드라이브를 즐겁게 하는 꿈 나의 주장과 판단력으로 많은 사람들을 이끌어간다. 6,멋진 여자와 드라이브를 하는 꿈 애인과 여자문제로 다툴 징조이다. 7,나의 차를 타고 하늘을 날아가는 꿈 나의 하는 일이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받아 부러움의 대상이 된다. 8,차를 타고 하늘을 날아가다가 떨어지는 꿈 나의 능력을 과대평가해서 실패수가 들어온다. 9,차를 타고 어두.. 2018. 5. 4.
전생록 병신생 (丙申生)1956년,2016년생 원숭이띠 전생록 병신생 (丙申生)1956년,2016년생 원숭이띠병신생자는 전생에 보화국 사람으로서 선경에 소일하면서 살생도 많이하고 민간에 재물을많이 소모한 죄로 이 세상에 태어났다.전생빚은 三만 三천관이요 금강경은 十一권이며,제五十七고에 하조관에게 바치며,제七태산대왕 거해지옥에 속하였다. 성품은 쾌활하고 선량한편이다.재물에 욕심이 많고 인색한 편도 많다.또 교재가 민첩하고 지혜가 있어서 명민하여 보인다.너무 강하여 남을 용납하지 아니하며 도량으 좁고 희로가 심하여 적은 일에도 노하기를 잘한다.무슨 일이든지 잘 덤비는 성질이 많다. 매사에 분투노력하는듯 하면서 실상을 결단성이 적은 사람이다. 부모형제에 덕이 없고 정이 없으니 일찍여의고 양자갈팔자다.초,중년의 운은 곤액도 많고 액운도 있으리라.귀인도 있고 복록도 .. 2018. 5. 4.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