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18/05/053

홍수,천둥,번개,벼락,지진,화산에 대한 꿈 홍수,천둥,번개,벼락,지진,화산에 관한 꿈은 권력,압력,훼방놓는 자,난관을 나타낸다. 1,홍수가 나는 꿈 주위의 도움으로 좋은 기회를 잡는다. 2,홍수로 집이 물에 잠기는 꿈 집안에 안 좋은 일이 생길 징조이다. 3,천둥소리에 놀라는 꿈 나의 불안한 심리상태를 나타낸다. 4,천둥소리가 굉장히 크게나서 천지가 울리는 꿈 사업이나 하는 일이 크게 번창해서 명성이 올라간다. 5,여기저기 사방에서 천둥소리가 들리는 꿈 많은 사람들의 도움을 받는다. 6,천둥과 번개가 함께 치는 꿈 명예와 지위가 올라간다. 7,맑은 하늘에서 천둥,번개,벼락이 치는 꿈 뜻밖의 안 좋은 일로 몰락할 징조이다. 8,번개나 벼락을 맞는 꿈 귀인의 도움으로 명예와 지위가 올라간다. 9,번개불이 나를 비추는 꿈 명예와 지위가 올라간다. 10.. 2018. 5. 5.
남해 대국산성 1974년 12월 28일 경상남도기념물 제19호로 지정되었다. 현성(縣城)이던 성산성에서 동북 방향으로 설천면과 고현면(古縣面)의 경계지점, 해발 376m의 대국산(大局山) 정상에 있다. 20∼30cm 크기의 자연석을 겹겹이 쌓아 올리고 내부에 흙과 자갈로 메워 토루를 만들어 직선형 성곽을 이룬 타원형 성곽인데 북쪽 일부를 제외하고는 거의 완벽하게 보존되어 있다. 둘레 1.5km, 성벽의 높이 5∼6m, 윗부분 너비 2.4m이다. 성문은 동남쪽의 계곡과 북쪽에 있었던 듯하며, 동남쪽이 정문이었다. 형태나 지형적으로 보아 현소재지 가까이 있어 현성의 외곽성 역할을 한 것 같다. 평상시에는 성 아래에서 거주하다 왜구의 침입을 받으면 산성으로 들어가 방어하고 공격한 것으로 보인다. 산성 성곽 위의 망루(望樓).. 2018. 5. 5.
근묵자흑 近墨者黑 근묵자흑 近墨者黑근묵자흑 近墨者黑 近(가까울 근) 墨(먹 묵) 者(놈 자) 黑(검을 흑) 겉뜻 : 검은 먹을 가까이 하면 검어진다 속뜻 : 사람도 주위 환경에 따라 변할 수 있다 훌륭한 스승을 만나면 스승의 행실을 보고 배움으로써 자연스럽게 스승을 닮게 되고, 나쁜 무리와 어울리면 보고 듣는 것이 언제나 그릇된 것뿐이어서 자신도 모르게 그릇된 방향으로 나아가게 된다는 것을 일깨운 고사성어이다. 중국 서진(西晉) 때의 문신·학자인 부현(傅玄)의 〈태자소부잠(太子少傅箴)〉에 나온다. "무릇 쇠와 나무는 일정한 형상이 없어 겉틀에 따라 모나게도 되고 둥글게도 된다. 또 틀을 잡아 주는 도지개가 있어 도지개에 따라 습관과 성질이 길러진다. 이런 까닭으로 주사(朱砂)를 가까이 하면 붉게 되고, 먹을 가까이 하면 .. 2018. 5. 5.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