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18/05/093

하필왈리(何必曰利) 하필왈리(何必曰利)하필왈리 何必曰利 何(어찌 하) 必(반드시 필) 曰(가로 왈) 利(이로울 리) [어찌 꼭 이익만을 말하는가] 맹자(孟子)가 양혜왕에게 한 말이다. 어찌 왕만이 이(利)를 말했겠는가. 정치인이나 기업인, 개인 모두가 자기에게 이득이 없으면, 무슨 일이든 하려고 하겠는가. 이익을 추구하는 것은 인간의 본성이다. 그래서 ‘눈앞의 이익을 보고 도의(道義)를 잊는 경우’가 많아 ‘견리망의(見利忘義)’라는 말도 있고, 또 이래서는 안 된다고 하여 공자는 “눈앞의 이익을 보면 도의(道義)를 먼저 생각하라”고도 했다. 이른바 ‘견리사의(見利思義)’다. 장자(莊子)의 ‘외편(外篇)’ 중 ‘산목(山木)편’에 나오는 이야기다. 어느 날 장자는 과수원에 놀러갔다가 날개도 크고 눈도 큰 기이한 새와 이마를 스.. 2018. 5. 9.
꽃에 관한 꿈 꽃에 관한 꿈은 기븐,경사,애정,과시 등을 나타낸다.붉은 꽃은 정열,애정,명예를 나타내며,꽃에 대한 꿈은 대부분 좋은 일이 생기고 태몽이라면 예쁜 딸은 낳을 징조이다. 1,꽃을 본 꿈 취직이 성공하거나 새로운 사업을 시작한다. 2,아름다운 꽃은 본 꿈 애인과 이성문제로인해 다투거나 헤어질 징조이다. 3,크게 아름다운 꽃송이를 보는 꿈 일의 결과가 좋고 명예가 높아진다. 4,아름다운 야생화를 보는 꿈 명예와 지위가 올라간다. 5,이슬에 젖은 꽃을 바라보는 꿈 지금 나의 우울한 마음을 나타내는 암시이다. 6,꽃 속안으로 들어가는 꿈 멋진 배우자를 만날 징조이다. 7,꽃밭을 걸어갔던 꿈 남자는 이성을 사귀거나 결혼한다. 8,꽃을 먹은 꿈 남자는 이성을 만나 사귀게되고,여자는 다른 사귀는 남자와 여자문제로 다툴.. 2018. 5. 9.
벽,부엌,목욕탕,화장실 꿈 공간이나 건물에 관한 꿈은 사업자금,인격,희망,소원,재물 등을 나타낸다. 1,벽에 액자를 거는 꿈 나의 실력이나 업적을 과시한다. 2,부엌이 밝고 깨끗했던 꿈 가정이 화목해지고 안정되었다는 뜻이다. 3,부엌에서 요리를 만드는 꿈 반가운 손님이 찾아온다. 4,목욕탕에 간 꿈 묵었던 일들은 모두 잊고 새로운 출발을 한다. 5,목욕탕에 들어가는 꿈 지금 처해있는 상황에서 벗어난다. 6,목욕탕에서 샤워하는 꿈 주변정리를 한다. 7,목욕탕에서 이성과 함께 샤워를 하는 꿈 이성문제로 다툴 징조이다. 8,화장실에서 넘어지는 꿈 재수없는 일이 생긴다. 9,화장실로 숨는 꿈 나쁜소문에 시달리니 조심해야한다. 10,화장실에 들어갔는데 냄새가 심하게 나는 꿈 좋은 소문이나서 사업이 크게 번창한다. 11,화장실청소를 하는 꿈.. 2018. 5. 9.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