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18/05/114

자식기력 自食其力 자식기력 自食其力 自(스스로 자) 食(먹을 식) 其(그 기) 力(힘 력) [주위의 큰 도움 없이 자신 힘으로 꿋꿋이 성공한다] 성공한 이들은 뭔가 다르다. 무엇보다 성실(誠實)함을 꼽을 수 있다. 밤을 낮 삼아 노력함이다. “지극히 성실하게 행하면 남을 움직이지 못할 일은 없고, 성실하게 행하지 않고 남을 움직인 일은 없다(至誠而動者 未之有也 不誠 未有能動者也)”는 맹자의 말이 뒷받침하고 있다. 또 있다. 대부분 홀로 일어섰다는 사실이다. 청나라의 적호(翟灝)는 ‘통속편(通俗編)’에서 부모형제, 친구의 큰 도움 없이 자신 힘으로 생활하며 꿋꿋이 나아가 성공하는 것을 ‘자식기력(自食其力)’이라고 했다. 성실을 무기로 한 홀로서기, 곧 독립독행(獨立獨行)이다. 중용에 이르길 “성실함은 하늘의 도리이고 성실하.. 2018. 5. 11.
당신은 귀한 분 입니다 당신은 귀한분 입니다. 당신은 누군가에게 힘이 되어 주는 사람입니다. 당신 때문에 행복해 하는 사람이 있습니다... 당신 때문에 살맛 난다고 하는 사람이 있습니다. 당신이 있어 위안이 되고 감사해 하는 사람이 있습니다. 당신은 귀한 분 입니다 당신 덕분에 때로는 웃음 찾고 행복해 하고 당신이 주는 그리움으로 살아가는 사람도 있습니다. 사랑이 아니라면 당신에 대한 믿음이 아니라면 이 모든 것을 나 역시 느끼지 못했을 것입니다. 당신도 누구 때문에 위안을 받기도 하고 감사해 하겠지만 당신 때문에 그 모든 것을 받아들이는 사람도 있다는 것을 잊지 마세요. -좋은글- 2018. 5. 11.
물에 관한 꿈 1,갑자기 땅에서 물이 솟아나는 꿈 #사업이 크게 번창하고 재물이 많이 들어올 징조이다. 2,땅 속에서 물이 끊임없이 쏟아져 나오는 꿈 #사업이 계속 번창한다. 3,수도꼭지에서 물이 나오는 꿈 #소원한는 모든 일들이 이루어진다. 4,수돗물이 흐르는데 받을 바가지가 없어서 안타까워하는 꿈 #들어오는 돈 보다 나가는 돈이 더 많다. 5,수도꼭지에서 물이 나오지 않는 꿈 #만사가 막혀 경제적으로 어려워진다. 6,큰 통에 물을 받으려는데,수도꼭지에서 물이 나오지 않던 꿈 #큰 사업을 시작하나 결과는 좋지않다. 7,방 안에 수돗물이 가득 차버린 꿈 #집안에 우환이 생길 징조이다. 8,탁한 물을 본 꿈 #근심걱정이 생길 징조이다. 9,물에 빠지는 꿈 #큰 손해를 볼 징조이다. 10,집 안으로 물이 들어오는 꿈 #욕.. 2018. 5. 11.
언덕,절벽,낭떠러지의 꿈 언덕,절벽,낭떠러지의 대한 꿈은 장애물이나 나를 방해하는 사람등을 나타낸다. 1,언덕을 날아서 올라가는 꿈 #만사가 쉽게 풀리기 시작한다. 2,고개를 넘어가는 꿈 #사업이 전환기에 접어들었다는 뜻이다. 3,고개를 계속 오르락 내리락 거렸던 꿈 #어렵고 힘든 고통스러운 일이 계속해서 일어난다. 4,절벽이 무너져버리는 꿈 #집안에 안좋은 일이 생길 징조이다. 5,절벽을 보면서 속이 답답했던 꿈 #모든 일이 정말적인 상태에 놓여 답답하다는 징조이다. 6,절벽을 마주보고 있던 꿈 #마음이 불안정한 상태이니 안정을 취하도록 한다. 7,절벽에서 뛰어내렸는데 짜릿하고 신이났던 꿈 #소원하던 일이 이루어진다. 8,절벽 위에서 행글라이더를 타고 날아다닌 꿈 #원하는 것을 이룬다. 9,절벽 위에서 풍선을 띄우는 꿈 #약혼.. 2018. 5. 11.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