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18/05/123

얼굴 꿈 얼굴에 대한 꿈은 성격,마음,현재의 상황 등을 나타낸다. 1,얼굴을 깨끗히 세수하는 꿈 #막혀있던 일이 풀린다.(합격,취직,승진 등) 2,얼굴을 세수했는데 기분이 무척 좋았던 꿈 #취직이 성사되고 주위 사람들에게 신임을 얻는다. 3,얼굴이 붉어지는 꿈 #나쁜 소문이 나서 망신을 당할 징조이다. 4,다른 사람의 얼굴이 붉어지는 꿈 #다른 사람의 소문을 안 좋게 내다가 망신당하고 욕을 먹게 된다. 5,얼굴이 검게 보이는 꿈 #싫어하는 사람을 만나거나 하기 싫은 일을 하게 된다. 6,거울에 얼굴을 바라보는 꿈 #반가운 사람을 만나서 반가운 소식을 듣는다. 7,거울이 비친 나의 얼굴이 검게 보이는 꿈 #반갑지 않은 사람을 만난다. 8,얼굴이 검은 아이를 데리고 다니는 꿈 #하기 싫은 일을 억지로 한다. 9,사람.. 2018. 5. 12.
농단(壟斷) 농단(壟斷) - 권력이나 이익을 독점하여 휘두르다. [밭두둑 롱(土/16) 끊을 단(斤/14)] 권세를 쥐고 마음대로 하는 것이 專橫(전횡)이다. 지금 나라를 참담하게 하고 있는 최순실이란 여인이 인척도 아니면서, 직책도 없으면서 대통령의 국정을 간섭하고 마음대로 휘둘렀다고 壟斷(농단)이라 했다. 전횡과 같은 뜻으로 쓰이지만 원뜻은 권세를 휘둘렀다기보다 買占賣惜(매점매석)에 가까웠다. 壟(롱)은 밭두둑이란 뜻 외에 언덕, 높고 평평한 墩臺(돈대)를 말하고 깎아지른 듯한(斷) 높은 지역이 농단이다. 높은 곳에 올라 지세를 살펴본 뒤 시장에서 가장 목이 좋은 곳을 차지하여 이익을 독차지 하는 것을 가리켰다. 여기에서 이익뿐 아니라 권력을 독점하고 마구 휘두르는 것을 비난하는 말로 쓰이게 됐다. 籠斷(농단),.. 2018. 5. 12.
[일주일을 좋은 날로]-법정스님 [일주일을 좋은 날로] 월(月) 월요일은 달처럼 살아야 합니다. 달은 컴컴한 어두운 밤을 비춰 주는 역할을 합니다. 화(火) 화요일은 불을 조심해야 합니다. 수많은 공덕이라도 마음에 불을 한 번 일으키게 되면 그 동안 쌓아온 공덕이 모두 타버리게 됩니다. 수(水) 수요일은 인생을 물처럼 살아가리라고 다짐하는 날입니다. 물은 갈 길을 찾아서 쉬지 않고 흘러갑니다. 하지만 언제나 낮은 곳을 택해가지 높은 곳으로 가는 법이 없습니다. 항상 사람은 물처럼 고개 숙이고, 남의 말을 존중하고 ,어질고, 순한 자세를 가져야 합니다. 목(木) 목요일은 나무처럼 살아야 합니다. 한 그루 나무가 커서 그늘이 되고, 기둥이 되듯, 그 집안의 기둥이 되고, 그 나라의 기둥이 되고, 대들보가 될 수 있는 사람이 되기 위해 노력.. 2018. 5. 12.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