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18/05/134

이사 꿈 1,이삿짐센터에 전화하는 꿈 #새로운 계획을 새운다. 2,새로 지은 집으로 이사하는 꿈 #이사를 하거나 새로운 일을 시작한다. 3,이사할 집이 없어지는 꿈 #새로운 일을 시작하려면 시간이 많이 걸린다는 암시이다. 4,이사할 집이 부숴져버린 꿈 #길몽으로 큰 행운이 찾아온다. 5,이사할 준비를 하는 꿈 #직장이나 사업을 바꾸려고 여러 곳에 부탁한다. 6,이삿짐을 싸는 꿈 #새로운 일을 시작하고 싶어하는 마음을 나타내는 꿈이다. 7,이삿짐을 싸는 사람을 보는 꿈 #다른 사람의 도움을 받아 어려웠던 일을 해결한다. 8,이삿짐이 매우 많았던 꿈 #걱정거리가 많이 생긴다. 9,이삿짐을 도둑맞은 꿈 #도둑을 맞거나 물건을 잃어버린다. 10,이삿짐을 차에 실는 꿈 #새로운 일을 시작한다. 11,이삿짐을 내리는 꿈 #.. 2018. 5. 13.
고양이 꿈 1,고양이를 키우고 싶어했던 꿈 #새로운 이성과의 만남을 원하는 마음을 나타낸다. 2,고양이를 얻은 꿈 #가정에 새로운 식구가 생긴다. 3,고양이가 집안으로 들어오는 꿈 #나에게 해로운 사람을 만나게 된다. 4,고양이를 잃어버린 꿈 #나의 비밀이 새어나간다. 5,고양이를 훔치는 꿈 #경쟁자의 계획이나 비밀을 알게 된다. 6,고양이를 안아주는 꿈 #경쟁자를 물리칠수 있는 새로운 아이디어가 떠오른다. 7,고양이를 안고 쓰다듬어 주는 꿈 #이성을 사귀게 된다. 8,고양이를 안으려는데 고양이가 도망가는 꿈 #어려운 문제를 극복해야하는데 대책이 없음을 의미한다. 9,고양이를 내려놓는 꿈 #새로운 정보를 얻게 된다. 10,고양이가 개와 함께 있는 꿈 #마음이 맞지 않는 사람과 일을 하게 된다. 11,고양이와 개가 .. 2018. 5. 13.
무위이치(無爲而治) 무위이치(無爲而治)무위이치 無爲而治 無(없을 무) 爲(할 위) 而(능히 능) 治(다스릴 치) [성인은 덕이 커서 아무일을 하지 않아도 천하가 잘 다스려진다] '논어(語)'의 '위령공편(衛靈公篇)'에 보인다. 무위지치(無爲之治)라고도 한다. 공자(孔子)는 "아무런 행위를 하지 않고서도 천하를 다스린 사람은 아마도 순(舜)임금일 것이다. 그는 무엇을 했는가? 그는 공손하게 조정에 앉아 있었을 뿐이다(無爲而治者, 其舜也與. 夫何爲哉? 恭己正南面而已矣)"라고 했다. 물론 여러 가지 해석이 가능하다고 하겠다. 핵심은 순임금이 솔선수범(率先垂範)하여 어떤 의도적인 행위를 하지 않아도, 모든 사람들이 주군을 본받아 나라를 잘 다스렸다는 것이다. 요즘처럼 뭔가 꼭 보여주려고 작위(作爲)적인 행위를 하는 사회지도층 인사.. 2018. 5. 13.
선입견 없이 바라보는 세상 선입견 없이 바라보는 세상 나이가 들면서 버려야 할 많은 것들 중 하나가 바로 선입견이다. 어릴때는 몰라서 이럴거야 하고 착각하고 오해하는 경우가 많고 나이가 들면서는 이랬으니 이렇겠지 하고 편견을 가져버리게 되는 경우가 많다. 어릴때는 내가 잘 모르고 어리석다는 것을 감추고 싶어서 그랬던 것 같고, 나이가 들어서는 미지의 것에 대한 호기심을 잃어버려서 그랬던 것 같다. 시간이 지나 여러가지 일들을 경험하고 그런 경험으로 인해 지혜가 생기는 것은 좋은 일이지만 반대로 선입견이라는 것이 생겨버리기도 한다. 그래서 아직 해보지 않은 일에 대해, 아직 읽어보지 않은 책에 대해, 보지 않은 영화에 대해, 아직 제대로 만나보지 않은 사람에 대해 제대로 알아보려 하지 않고 눈돌리지 않았는지 귀를 닫고 이야기를 듣지.. 2018. 5. 13.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