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18/1293

황천경 황천경 황천(黃泉)사자(他泉) ·황토(冥行)에서땅빛을 노랑으로 한 데서 나온 말이다.즉, ‘지하에 있는 샘’으로서 굴식 고분[式埋式)에서 유래된 것이라고 한다. 뇌옥(冥界)·음부(黃 2018. 12. 31.
원수와 은혜 怨因德彰.故使人德我 不若德怨之兩忘.원인덕창.고사인덕아 불약덕원지양망. 仇因恩立.故使人知恩 不若恩仇之俱泯.구인은립.고사인지은 불약은구지구민. 원한이란 덕으로 인하여 나타나는 것이니,사람으로 하여금 나를 덕으로 여기게 하기보다는 덕과 원한을 모두 잊게 하는 것만 같지 못하다.원수는 은혜로 인하여 생기는 것이니사람으로 하여금 나의 은혜를 알게 하기보다는 은혜와 구원을 모두 함께 없애는 것만 같지 못하다. 2018. 12. 31.
바람 꿈 1,강풍에 먼지나 모래가 날리는 꿈 #집안에 우환이 생길 징조이다. 2,바람에 모자가 날아가는 꿈 #나의 명예와 지위가 떨어질 징조이다. 3,바람때문에 나의 소지품이 날아간 꿈 #다른 사람때문에 정신적인 물질적인 손해를 본다. 4,바람에 집이나 나무가 쓰러지는 꿈 #모든 일에 어려움이 생기고 재물을 많이 잃는다. 5,바람에 나뭇가지가 세게 흔들리는 꿈 #어려운 상황에 직면하게 된다. 6,바람때문에 옷이 벗겨지는 꿈 #몸이 아플 징조이다. 7,바람에 옷이 날아가는 꿈 #다른 사람의 간섭을 받아서 손해를 보고,다른 사람에게 부탁해서 어려운 문제를 해결한다. 8,바람에 날아가는 꿈 #사기를 당해 재물을 잃는다. 9,하늘에서 찬 바람이 불어오는 꿈 #곧 안 좋은 일이 생긴다는 뜻이다. 10,기분좋은 바람이 부는.. 2018. 12. 31.
황천지 해원경 { 황천지 해원경 } 복걸복걸 선망조상 복망복망 후망부모 여기오신 조상님과 저기오신 조상님들상줄메기에 메인조상 상단으로 강림하고 중줄메기에 메인조상 중단으로 강림하고하줄메기 메인조상 하단으로 강림하여 손에손목을 마주잡고 너도오고 나도올제선조조상 후조조상 원족불이 조상이며 근족불이 조상이며 고조불이 조상이며증조불이 조상이며 생아불이 조상이며 양아붕이 조상이며 시호불이 조상이며구토불이조상이며 좌우조상 신령님과 금일영가 저혼령은 넋이라도 오시고혼이라도 오셨거든 법사법문 정히들어 해원으로 원을풀고 염불로 길을찾아오백나한 거느리고 팔선녀를 시위하야유리근등 높이달고 호호탕탕 좋은길로극락세계로 인도할제 동방청제 만월세계 청사초롱 청초꽂아 청용대상 불을밝혀금일영가 모셔놓고 1차설법 설하시며 극락세계로 인도하니 삼팔목으.. 2018. 12. 3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