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18/05/154

보석,보물 꿈 1,금은보석을 보는 꿈 #사업이 번창하거나 큰 재물이 들어온다. 2,보석으로 비가 내리는 꿈 #허황된 생각을 한다는 암시이다. 3,금은방이나 보석전시회를 둘러보는 꿈 #여러 명의 결혼 상대를 두고 결정을 하지 못하고 있다. 4,몸에 보석을 주렁주렁 달고 있는 꿈 #유혹에 빠져서 재물을 잃는다. 5,보석이 산처럼 쌓여있는 꿈 #모든 일이 실패로 끝난다는 암시이다. 6,자루에 황금을 가득 담아오는 꿈 #많은 재물이 들어온다. 7,조개안에서 진주를 찾은 꿈 #행운이 들어와 횡재를 한다. 8,보물상자를 받은 꿈 #특별한 일을 시작하게 된다. 9,보물이 산처럼 쌓여있는 꿈 #꿈을 깨고나서 상쾌한 기분이면 엄청난 재물이 들어오나,불쾌하고 불안한 기분이 든다면 하는 일이 망가질 위기에 닥치니 재물을 잃을 징조이다. .. 2018. 5. 15.
불에 관한 꿈 1,불이 났는데 움직이지 못하고 누워 있는 꿈 #법이나 규칙을 위반하여 사회적으로 재재를 받는다. 2,소방관이 집에 난 불을 끄는 꿈 #순조롭게 진행되던 일이 장애에 부딪힌다. 3,불이나서 집에 다 타버리는 꿈 #하는 일이 날로 번창한다. 4,천장에 붙은 불이 번지는 꿈 #나에 대한 나쁜 소문이 퍼진다. 5,나의 몸이 불에 타는 꿈 #명예를 얻는다. 6,다른 사람의 몸에 불이 붙은 꿈 #경쟁자의 도움으로 사업이 번창한다. 7,불이 나서 다 타버려 재만 남는 꿈 #실패를 겪는다. 8,온 세상이 불바다가 되는 꿈 #오랫동안 부귀를 누린다. 9,불길이 하늘로 치솟는 꿈 #명예가 최고로 올라간다. 10,불 속에서 사람을 구하는 꿈 #인기인은 명성을 알린다. 11,큰 건물에 불이 나는 꿈 #크게 성공한다. 12,.. 2018. 5. 15.
선념기한 先念飢寒 선념기한 先念飢寒 先(먼저 선) 念(생각 념) 飢(주릴 기) 寒(찰 한) [힘 없고 가난한 이들의 춥고 배고픔을 먼저 생각하라] 나와 이웃 간에는 ‘마음’이라는 다리가 있다. 마음을 터놓는다면 더할 나위 없는 튼튼한 다리가 되고, 담을 쌓는다면 쉽게 붕괴될 수 있는 다리일 것이다. 교량이 한 쪽만 튼튼해선 오래 유지될 수 없다. 이웃사촌, 주변에 관심을 가져야 한다. “남의 궂은일은 함께 괴롭게 여기고 남의 좋은 일은 함께 기뻐하며, 남의 급한 일은 함께 도와주고 남의 위태로움은 함께 구하여 주라(悶人之凶 樂人之善 濟人之急 救人之危)”는 명심보감의 말이 가슴에 닿는다. 그렇다. 낯선 사람은 아무도 없다. 반대로 모두 낯선 사람일 수 있다. 마음을 나눈다면 모두 친근한 이웃이요, 마음이 얼어붙었다면 모두 .. 2018. 5. 15.
이름을 불러주는 일 사람은 물론이지만 이 세상의 온갖 만물들은 모두가 다 스스로에게 걸맞는 이름이 있습니다. 밤하늘에 빛나는 수많은 별들에서부터 산과 들에 지천으로 피어 있는 아주 작은 들꽃 하나에도 그래서 세상을 많이 안다는 것은 사물의 이름을 많이 안다는 것과도 같은 뜻입니다. 사실 우리 인간이 살아간다는 것은 따지고 보면 사물에 이름을 붙여주기 위해서인지도 모를 일입니다. 보이지 않는 공기나 바람에게까지 우리는 온갖 이름을 붙여주고 있으니까. 그런데 난그 많은 이름들을 그냥 알고만 있어서는 안되겠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나만 알고 있는 이름이 있으면 그것을 모르는 사람에게 가르쳐 줘야 할 것 같고 또 그 이름의 주인공들을 자주 불러줘야 할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던 것입니다. 길을 가는데 누군가 등 뒤에서 자기의 이름을 .. 2018. 5. 15.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