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18/05/013

거북이에 관한 꿈 거북이에 관한 꿈은 건강,질병,자식이 많은 사람등을 나타낸다. 1,거북이가 목을 내미는 꿈 소원하는 일이 이루어진다. 2,거북이가 목을 움추리는 꿈 부탁했던 일이 성사되기가 어려워진다. 3,거북이가 죽는 꿈 좌절과 실패가 따른다. 4,거북이를 때려서 피를 보는 꿈 큰 이익을 얻는다. 5,거북이를 따라가는 꿈 귀인의 도움을 받아서 어려운 일을 해결한다. 6,거북이를 타고 가는 꿈 하는 일이 순조롭게 진행된다. 7,거북이의 목을 잡은 꿈 주도권을 잡는다. 8,거북이를 잡으려다가 놓치는 꿈 계획하는 일이 이루어지기 어렵다. 9,거북이가 바다에서 육지로 올라오는 꿈 해외로 나가 일하거나 여행을 할 징조이다. 10,거북이가 알을 낳는 꿈 하는 일이 더 확장되고,재물이 모일 징조이다. 11,새끼거북이가 많이 모여있.. 2018. 5. 1.
우공이산(愚公移山) 우공이산(愚公移山)어리석은 노인이 산을 옮긴다. "어리석은 노인이 산을 옮긴다"는 뜻으로서,"남이 보기엔 어리석은 일처럼 보이지만,한 가지 일을 끝까지 밀고 나가면 언젠간 이룰 수 있음"을 비유한다."열자(列子)의탕문편(湯問篇)에서 유래했다. 태행산(太行山)과 왕옥산(王屋山) 두 산은 사방 700리가 되고 매우 높았다. 중국의 북산(北山)에 우공(愚公)이라는 90세 된 노인이 있었는데,두 산을 마주하고 살고 있었다.그는 산에 가로막혀 멀리 돌아다녔다. 우공은 어느 날 가족을 모이놓고 상의했다. "험한 산을 평평하게 하려는데,하겠는가?"모두 찬성했으나,그의 아내만이 의심하여 말했다. "당신 힘으로는 '괴보'라는 작은 얻덕도 깎아내기 어려운데,'태행산'과 '왕옥산'같은 큰 산을 어찌할 수 있겠습니까?또 파낸.. 2018. 5. 1.
전생록 기미생(己未生) 1979년 양띠 전생록 기미생(己未生) 1979년 양띠기미생자는 전생에 서천국 사람으로서 불전에 득죄하고 이 세상에 태어났다.전생빚은 四만 三천관이요,금강경은 十五권이며,제五十五고에 변조관에게 바치며,제十오도 전윤대왕 흑암지옥에 속하였다. 성품은 불과같이 급하나 곧 풀어진다.항상 큰 계획을 품고 있으나 모두 이루어지는 일이적다.걱정과 근심이 내속에 끝치지 아니하며,나는 남에게 하고저하나 내뜻을 받는 사람이 적다.일상 너무 생각하는일이 많아서 도리어 실패를 보는수가 있다.남의 일을 더 잘보는수도있다.비교적 지혜와 재주가 있어서 발명하는 마음이 있고 불굴불요하는 성질이 있다. 부모유산은 없고 있다고 하여도 지키기 어렵도다.역마성이 들었으므로 사방으로 분주하여야 의식이 구족할것이다.자수성가하여 잘 지내기는 하나 실패수가 있으.. 2018. 5. 1.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