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18/12/054

열두달 액풀이 { 12달 액풀이 } * 정월한달 드는액은 삼재팔난 관재구설 근심걱정 낙매지기는거구중생 간데마다 남의집 소년들은 청사실로 줄을메어거리거리 놀을적에 망월하던 보름날로 막으시고 * 이월한달 드는액은 삼재팔난 관재구설 근심걱정 낙매지기는영사홍조 봄바람에 동남풍이 언듯불어 춘색을 재촉할때황금같은 꾀꼬리는 벗을찾아 양류강으로 날아들제 이월한식으로 막으시고 * 삼월한달 드는액은 삼재팔난 관재구설 근심걱정 낙매지기는남산화밭 봉숭화밭 백설같은 흰나비는 벗을찾아 넘나들고강남간 제비들은 옛주인 찾아들제 삼월삼짓날로 막어시고 * 사월한달 드는액은 삼재팔난 관재구설 근심걱정 낙매지기는녹음방초 성화시에 화월춘삼 때는좋아 벗님네들 매화꺾어 손에들고억만장안 굽어보니 가가호호 집집마다 인등불을 밝혀다가사월초파일로 막어시고 * 오월한.. 2018. 12. 5.
전생록 계해생(癸亥生) 1983년생 돼지띠 전생록 계해생(癸亥生) 1983년생 돼지띠계해생자는 전생에 숙원국 사람인데,부처님의 경전을 얻어가지고도 읽지않고 더럽힌죄로 상제에게 벌을받고 이 세상에 태어났다.전생빚은 七만 二천관이요,금강경은 二十四권이며,제四十五고에 구조관에게바치며,제十오도전륜대왕 흑암지옥에 속하였다. 성품은 굽하고 강직하며 정직하다.욕심이 많은편이며 남녀가 총명하여 소년등과할 기상이다.남에게 굴하지 않으려고 하는 성질이 있고 용기와 명예심이 풍부하다.자기의 잘못을 알면 즉시 고치는 성질이며,남을 도우고자하면 자기의 몸을살피지 않으나 욕심을 부리다가 도리어 손해를 보는수도 있다.항상 의리를 숭상하며 잘못이 있어도 남을 원망하지 않을 사람이다. 부모의 덕은 적고 형제는 많으나 사방에 흩어져서 살것이다.신병이 중하여 초,중년에 다소 곤액.. 2018. 12. 5.
열 마디 중에 한 마디 잘못 十語九中 未必稱寄.一語不中 則愆尤騈集.십어구중 미필칭기.일어부중 즉건우병집. 十謨九成 未必歸功.一謨不成 則眥議叢興.십모구성 미필귀공.일모불성 즉자의총흥. 君子所以寧默毋躁 寧拙毋巧.군자소이녕묵무조 영졸무교. 열 마디 말 가운데 아홉 바디가 맞았다 해도 신기하다가고 말하지는 않지만,한 마디라도 맞지 않으면 허물을 탓하는 말이 사방에서 쏟아진다.열 가지 모사(謀事)가운데 아홉 가지가 성공해도,그 공을 돌리려고 하지 않지만,한 가지만이라도 이루어지지 않으면 비난하는 소리가 한꺼번에 일어난다.군자는 차라리 침묵할지언정 남보다 앞장서서 떠들지 않으며,졸렬하다 할지언정 재주를 나타내지 않는 법이다. 2018. 12. 5.
집 꿈 1,외출했다가 집으로 돌아오는 꿈 #퇴직하거나 하는 일을 정리한다. 2,시집에서 친정집으로 가는 꿈 #친정집에 신경 쓸 일이 생긴다. 3,고향집에 폐허로 보이는 꿈 #크게 출세하여 금의환향한다. 4,오두막집을 본 꿈 #이성문제로 구설수에 휘말릴 징조이다. 5,어떤 곳에서 초가집을 본 꿈 #혼자서 결정해야 할 일이 생긴다. 6,아파트 계단을 내려오는 꿈 #내려온 계단의 숫자만큰의 세월동안 사업이 어려움을 겪는다. 7,아파트 계단을 올라가는 꿈 #내려온 계단의 숫자만큰의 세월동안 사업이 잘 된다. 8,어마어마하게 화려한 집을 본 꿈 #상상하지 못 할 정도로 이상한 일을 겪는다. 9,크고 화려한 집에 들어가는 꿈 #실직자는 좋은 일자리를 구한다. 10,매우 가난해 보이는 집을 본 꿈 #길몽으로 모든 일이 순조.. 2018. 12. 5.
반응형